장애인창작단막 페스티벌

   커뮤니티   >  복지뉴스

복지뉴스

장애인창작단막 페스티벌

0 2,763 2017.10.23 18:34

 장애인문화예술극회 휠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7 장애인창작단막페스티벌’이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홍대입구역 JU 씨어터에서 개최된다.
장애인창작단막페스티벌은 우수 장애인 창작단막극을 발굴하고 장애인 연극의 저변을 확대해 장애인 연극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높이는 등 장애인 문화예술의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4개 장애인 극단에서 총 38명(배우 23명, 연출 및 스텝 15명)의 문화예술인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특히 장애인문화예술극회휠이 단독으로 참여한 전년도 페스티벌과 달리 휠 외에 발달장애인 극단 ‘멋진친구들’, 청각장애인 극단 ‘난파’, 시각장애인 예술단체 ‘춤추는휠체어’ 등 총 4개 장애인 극단이 함께 준비한 페스티벌이라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페스티벌은 4일간 평일 오후8시 1회, 주말 오후3시, 6시 2회 공연 등 총 6회의 공연을 실시하게 되며 회당 약 70분간 공연을 진행하게 된다.
페스티벌 개최 전 단막극을 사전 공모해 최종 선정된 4편의 작품을 페스티벌 기간 중 상연함으로써 극 자체의 퀄리티를 높이고자 했으며 강제권 등 유명 연출가의 연출이 더해져 보다 완성도 높은 단막극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연세대학교 학생으로 구성된 인액터스 연인팀이 홍보·마케팅을 담당해 기획 단계부터 참여함으로써 페스티벌 자체의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전망이다.
페스티벌 일정 및 자세한 공연 내용은 휠의 공식 홈페이지(http://www.wheelcpad.or.kr)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I.wheel.U) 및 홍보·마케팅을 담당한 인액터스 연인팀의 블로그(http://blog.naver.com/yeonin_ys)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