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니스트리아 당국은 12개

   곰두리상담실   >  활동지원사고충처리함

활동지원사고충처리함

스니스트리아 당국은 12개

test 0 29 2024.12.30 17:49

러시아 국영 기업가스프롬이 몰도바 가스 중단을 통보한 지 하루 만인 이날 몰도바 친(親)러시아 분리주의 지역 트란스니스트리아 당국은 12개 국가 기관에 가스 공급을 중단했다.


가스프롬은 지분 절반 이상을 소유한 몰도바 주요 가스 기업 몰도바가스와의 계약 해지 가능성도 제기했다.


지난 28일, 러시아 국영기업가스프롬은 가스 대금 미납을 이유로 내년부터 몰도바에 대한 가스 공급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가스프롬이 지분 과반을 소유하고 있는 몰도바 주요 가스 기업인 몰도바가스와의 계약을 해지하는 등 추가 조치를 취하겠다고도 밝혔다.


몰도바는 우크라이나를 경유하는 가스관으로.


우크라이나는 그동안 러시아 국영 가스회사가스프롬이 보내는 천연가스를 자국을 지나는 가스관을 통해 유럽으로 통과시켜줬고, 국내 공급용으로도.


한국가스공사와 러시아가스프롬의 실무협상도 추진했다.


당시 로이터통신은 한국 내 전문가들을 인용해 "한국이 북한에 운송료로만 연간 약 1억.


2025년 몰도바에 2025년 1월 1일부로 천연가스 공급을 중단한다고 러시아가스프롬이 28일 발표했습니다.


몰도바 총리는 이를 압박 전술이라고 비난했습니다.


https://www.parkwood.co.kr/


가스프롬은 성명에서 이번 조처가 몰도바 측이 부채 조정을 거부한 것과 관련이 있고, 회사가 가스 공급 계약 취소를 포함해 추가로 조처할 권리가 있다고.


러시아 국영 천연가스 기업가스프롬으로부터 매년 30억입방미터의 가스를 받고 있는 슬로바키아는 “러시아 가스 운송이 중단될 경우 EU는 2년동안.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이같은 접근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도가스프롬의 장기 계약 때문에 단시간 해결이 어렵다고 밝혔다.


러시아 국영 에너지기업가스프롬은 성명에서 “몰도바가 채무를 갚지 않은 탓에 내년 1월 1일 오전 5시부터 가스 수출을 중단한다”며 “우린 몰도바와의 공급 계약을 종료하는 것을 포함해 모든 조치를 할 권리가 있다”고 공표했다.


공급 중단의 명목상 이유는 채무였지만, 우크라이나가 운송 계약 연장을.


러시아의 국영기업가스프롬은 28일(현지시각) 몰도바가 천연가스 사용료를 미납했다며 내년 1월1일부터 별도 통지가 있을 때까지 천연가스의 공급을.


마이아 산두 몰도바 대통령은 “러시아의가스프롬이 천연가스를 보낼 다른 방법을 찾지 않고 에너지 위기를 조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러시아의 국영기업가스프롬이 28일(현지시간) 가스 대금 미납을 이유로 몰도바에 대한 가스 공급을 내년부터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가스 대금 미납 명분…몰도바, 최근 에너지 비상사태 선포 러시아의 국영기업가스프롬은 친서방 몰도바에 대한 가스 공급을 내년부터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몰도바의 천연가스 공급을 맡고 있는 국영기업 ‘몰도바가스’ 본사 전경.


[뉴시스] 러시아의 국영기업가스프롬은 28일(현지시간) 가스 대금 미납을.


러시아 국영 에너지 기업가스프롬이 '친서방' 노선을 취하는 몰도바에 내년 1월 1일부터 가스 공급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가스프롬은 현지 시간 28일 몰도바 국영 기업 '몰도바 가스'가 대금을 연체해 이같이 통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몰도바는 전체 천연가스 사용량의 90%를 러시아에 의존하며, 우크라이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