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전문가' 김재현 신임

   곰두리상담실   >  활동지원사고충처리함

활동지원사고충처리함

반도체 전문가' 김재현 신임

test 0 16 01.03 08:19

한화정밀기계가 '반도체 전문가' 김재현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하며 경쟁력 강화를 본격화한다.


반도체 전문가가 회사를 이끄는 것은 2017년한화정밀기계가 공식 출범한 이후 처음이다.


회사는 고부가가치 고대역폭메모리(HBM) 장비의 사업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전공정 기술을 포함한 제품군 확장을 통해.


자회사 한화비전(옛 한화테크윈)을 흡수 합병하고 사명을 한화비전으로 변경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합병으로 한화비전은 연매출 약 1조원 규모의 시큐리티(보안) 사업 외에도한화정밀기계와 기타 반도체 설계를 담당하는 해외 법인을 100% 자회사로 둔 통합 법인으로 운영된다.


한화정밀기계는 새 대표이사로 김재현(54) 한화모멘텀 신사업추진실장을 내정했다고 2일 밝혔다.


한화정밀기계에 따르면 김재현 신임 대표는 서울대 조선해양공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메사추세츠공대(MIT)에서 기계공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삼성전자, 램리서치, 원익IPS 등에서 수석엔지니어, R.


합병에 따라 한화비전은 자체 시큐리티 사업과 함께한화정밀기계와 기타 반도체 설계를 담당하는 해외 법인들을 100% 자회사로 둔 통합 법인이 됐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계열사 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여러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면서 "합병으로 계열사 전체의 재무 건전성도 대폭 강화될 것으로.


3개 회사로 분산돼 있던 방산 사업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통합한 데 이어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자회사 한화비전과한화정밀기계를 인적분할해 중간지주사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를 신설한 것 등이 대표적인 경우다.


주력 사업 경쟁력을 보완하거나 신사업 기회 모색 차원에서 작지만 기술력이.


이번 합병에 따라 한화비전은 자체 시큐리티 사업과 함께한화정밀기계와 기타 반도체 설계를 담당하는 해외 법인들을 100% 자회사로 둔 통합 법인이 됐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계열사 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여러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면서 "합병으로 계열사 전체의 재무 건전성도 대폭 강화될.


하모닉 감속기는 고정밀, 고토크, 경량화 특성을 갖추고 있어 로봇 개발에 필수적인 부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반도체 및 LCD 장비에 사용되는 구동 부품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하는 데 성공한 바 있다.


에스피시스템스는 갠트리 로봇을 중심으로 산업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일반 산업기계를.


이번 합병으로 한화비전은 자체 시큐리티 사업과 함께한화정밀기계와 기타 반도체 설계를 담당하는 해외 법인들을 100% 자회사로 둔 통합 법인이 됐다.


통합 법인 체제가 되면서 주요 계열사인한화정밀기계의 반도체 장비 사업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한화정밀기계는 고대역폭메모리(HBM) 제조에 필수인.


이번 합병에 따라 한화비전은 자체 시큐리티 사업과 함께한화정밀기계와 기타 반도체 설계를 담당하는 해외 법인들을 100% 자회사로 둔 통합 법인이 됐으며, 주요 계열사인한화정밀기계의 반도체 장비 사업도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영상편집: 김태완) 2일 이데일리TV 뉴스.


이번 합병에 따라 한화비전은 자체 시큐리티 사업과 함께한화정밀기계와 기타 반도체 설계를 담당하는 해외 법인들을 100% 자회사로 둔 통합 법인이 됐다.


한화비전 관계자는 “계열사 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여러 시너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면서 “합병으로 계열사 전체의 재무 건전성도 대폭 강화될.


오산세교 힐데스하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