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기어(비행기 바퀴)가 펼쳐지지 않

   곰두리상담실   >  활동지원사고충처리함

활동지원사고충처리함

딩기어(비행기 바퀴)가 펼쳐지지 않

test 0 30 2024.12.30 13:46

한편, 지난(29일) 오전 9시 3분께 태국 방콕에서 출발해무안공항으로 향하던 제주항공 7C2216편은 랜딩기어(비행기 바퀴)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무안공항활주로에 착륙을 시도하다가 공항 시설물과 충돌해 기체 대부분이 화염에 휩싸이는 사고를 당했다.


이 사고로 승객 175명 전원과 조종사·객실.


이어 "무안공항을 가득 메운 유족들의 통곡 속에서 국민 모두가 함께 울고 있다.


다시는 이런 비극적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원인 규명과 대책 마련도 중요하겠지만, 지금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고 수습이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 차원에서 항공참사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최 대행은 또 "정부는 오늘부터 1월 4일 24시(자정)까지 7일간을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하고무안공항현장과 전남, 광주, 서울, 세종 등 17개 시도에 합동분향소를 설치해 희생자에 대한 조의와 애도를 표하기로 했다"며 "전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들은 조기를 게양하고 공직자는 애도 리본을 패용하며, 무엇보다.


무안국제공항에서 제주항공 여객기가 탑승객 181명을 태운 채 동체 착륙 중 활주로 외벽에 충돌해 179명이 숨지고 2명이 다치는 대형 참사가 발생했다.


30일 오전 서울 용산구 서울역 대합실에 사고 관련 뉴스가 송출되고 있다.


전날인 29일무안공항에서는 태국 방콕을 출발해 착륙하던 제주항공 7C2216 여객기가 추락해 승객과 승무원 181명 중 179명이 사망하고 승무원 2명만이 생존하는 비극이 발생했다.


그런데 이날 엑스(X·구 트위터)에서는 국내 한 프랜차이즈 카페에서 아르바이트생들에 전한 공지 내역이 확산했다.


이들은 사고 항공기 꼬리 부분에서 구조됐으며, 중경상을 입었으나 구조 당시 의식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번무안공항제주항공 여객기 사고에서 탑승인원 181명 중 179명이 사망했다.국내에서 발생한 역대 항공기 사고 중 최대 인명피해를 낸 참사다.


둔전역에피트


30일 전남무안군무안국제공항제주항공 여객기 충돌 폭발 사고 현장에서 경찰 과학수사대가 활주로 인근의 방위각 시설(로컬라이저)을 살피고 있다.


수많은 승객, 승무원, 조종사들이 마지막 순간에 느꼈을 공포는 상상할 수도 없다.


권성동 국민의힘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30일 전남무안국제공항을 찾아 제주항공 여객기 사고 유가족들에게 조속한 사태 수습과 진상규명을 약속했다.


권 권한대행은 이날공항여객터미널에서 유가족들과 만나 "사태 수습과 진상규명을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하겠다"며 "당정이 모든 정성과 노력을.


무안국제공항에서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가 일어나면서 희생자를 애도하기 위해 부산지역 지자체들이 해맞이 해넘이 행사를 잇따라 취소했다.


부산시는 31일 밤부터 내년 1월 1일 새벽까지 용두산 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이었던 시민의 종 타종 행사를 취소한다고 30일 밝혔다.


제주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가.


전날무안국제공항에서 제주항공 여객기 착륙 중 발생한 사고로 대규모 인명피해가 발생하면서 정부는 새달 4일까지를 국가애도기간으로 정했다.


이에 포항시는 사자성어 발표, 버스킹 공연 등 축제성 프로그램이 담긴 공식 행사를 모두 취소했다.


대신 해맞이공원에 참사를 추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