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개가 넘는 부가가치세신고화면중 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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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개가 넘는 부가가치세신고화면중 꼭

test 0 24 2024.12.30 12:08

먼저 납세자가 로그인하면 신고시기와 과세유형(간이·일반)에 따라 20개가 넘는 부가가치세신고화면중 꼭 맞는 화면이 자동으로 나오고, 기존의 복잡한 신고서식 기반의 화면 대신 모든 항목이 한눈에 들어오는 단순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되어 화면에 나타난다.


◆ 부가가치세 전자신고, 똑똑해진 홈택스가 신고서 대신 작성 납세자가 로그인하면 신고 시기와 과세유형(간이·일반)에 따라 20개가 넘는 부가가치세신고화면중 꼭 맞는 화면이 자동으로 나오고, 기존의 복잡한 신고서식 기반의 화면 대신 모든 항목이 한눈에 들어오는 단순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되어.


20개가 넘는 부가가치세신고 화면가운데 납세자가 필요로 하는 화면을 먼저 보여준다.


모든 항목이 한눈에 들어오는 단순한 디자인으로 사용자 편의를 크게 높였다는 게 국세청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부가가치세 경우 신용카드와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등 국세청이 보유한 정보를 최대한 활용해.


이에 내년 1월부터는 부가가치세 전자신고의 경우 기존의 복잡한신고서식을 기반으로 한화면대신에 모든 항목이 한눈에 들어오는 단순한 디자인으로 바꾸고 국세청 보유 정보를 활용해 자동으로신고서를 작성해준다.


매출이나 공제항목을 수정하면 부가세가 자동으로 재계산돼 향후 납부할 세금을 미리.


납세자가 내년 1월 부가가치세 확정신고를 위해 홈택스에 접속하면신고시기와 과세유형(간이·일반)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화면이 자동으로 제공된다.


복잡한신고서식 중심의 기존 서비스 대신 모든 항목이 한눈에 들어오도록 단순한 디자인으로 제공한다.


신고서 작성 시신고내용 자동 채움도 고도화된다.


개편된 홈택스는 부가세 전자신고의 경우 납세자가 로그인하면 신고시기와 과세유형(간이·일반)에 따라 20개가 넘는 부가세신고화면중 꼭 맞는 화면을 자동으로 제공한다.


기존의 복잡한 신고서식 기반의 화면 대신 모든 항목이 한눈에 들어오는 단순한 디자인으로 구성됐으며 신용카드·현금영수증.


예를 들면 배달라이더의 신고 유형은 ‘인적용역 소득자’지만, 검색창에서 ‘배달라이더’라고 입력하면, 인공지능 검색 봇이 납세자 유형과 세무일정 등 맥락을 파악해 ‘인적용역 소득자 기한 후신고’화면을 맨 앞에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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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법이나 홈택스 사용법에 대하여 궁금한 점이 있다면 국세상담센터(국번.


우선 부가가치세 전자신고는 대상자가 로그인만 하면 신고시기와 과세유형에 따라 꼭 맞는신고화면이 자동으로 뜨도록 개편된다.


신용카드·현금영수증·전자세금계산서 등 국세청이 보유한 정보를 최대한 활용해 홈택스가 자동으로 신고서를 작성해 준다.


매출이나 공제항목을 수정하면 부가가치세가 자동.


◆ 부가가치세 전자신고, 똑똑해진 홈택스가 신고서 대신 작성 납세자가 로그인하면 신고시기와 과세유형(간이·일반)에 따라 20개가 넘는 부가가치세신고화면중 꼭 맞는 화면이 자동으로 나온다.


기존의 복잡한 신고서식 기반의 화면 대신 모든 항목이 한눈에 들어오는 단순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되어.


우선 부가가치세 전자신고관련신고서식 기반의화면은 모든 항목이 한눈에 들어오는 단순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단장한다.


신용카드·현금영수증·전자세금계산서 등 국세청이 보유한 정보를 최대한 활용해 홈택스가 자동으로신고서를 작성해 준다.


매출이나 공제항목을 수정(필요 없으면 그대로신고)하면.